스피크이지 8주 과정 소개

영어대본읽기 4주 과정

RomiT 2021. 4. 15. 10:03

영어대본읽기(+내 대사 쓰기)가 앵콜 수업으로 돌아왔습니다! 🤗 

 

수업소개

영어를 듣고 말할 때 가장 걸림돌이 되는 것은 아마 "용기"일 것입니다. 다시 한번 말해달라고 되물을 수 있는 용기, 문법적으로 완벽하지 않은 문장을 입밖으로 내뱉을 수 있는 용기, 모르는 사람에게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용기. 즉흥극 수업만큼 용기를 기르는 데 좋은 도구도 없다고 하지요. 스피크이지에서 영어대본을 읽고 외워서 큰 소리로 자기를 표현할 수 있는 클래스를 마련했습니다.

헐리웃에서 가장 많은 돈을 받는 작가들, 고전 명작을 쓴 작가들, 여성간의 관계에 대해 깊은 통찰을 가진 작가들, 리듬 있고 착착 감기는 대사를 잘 쓰는 작가들... 이들의 문장을 외우며 자연스럽게 문법구조에 익숙해지고 발음도 교정됩니다. 문제 있는 영화감독들, 인권의식 없고 여성혐오하는 작가들, 남을 성적으로 괴롭힌 전적이 있는 배우들이 출연하는 작품들은 철저히 거릅니다. 여러분의 의견도 적극적으로 반영합니다. 

레벨은 신경쓰지 마세요! 어차피 저와 일주일 한 번 1:1로 30분씩 zoom에서 만나 코칭받으며 대사의 길이와 완급을 조절합니다. 필요하다면 더 단순하거나 복잡한 대사로 바꾸고요. 

 

4주 과정에 15만 2천원(현금영수증 발급 가능합니다)이며 매주 한가지 영화 or 미드의 대사가 과제로 나가며 해당 캐릭터를 연구하고 배경지식을 습득하는 과정까지 모두 영어로 진행합니다. 

1주 캐릭터 연구(원작+스크립트)

캐릭터를 연구합니다. 독해자료인 텍스트가 주어지며 각자 캐릭터를 어떻게 해석했는지 한 주의 끝에 저와 상의합니다. 가이드 동영상이 2회 제공됩니다. 

 

2주 대사의 문장 구성 breakdown과 맥락 철저히 파악하기

대사를 받게 됩니다. 각 단어의 맥락에서의 의미, 문장의 형식과 관용어구의 의미/역사 등을 파고듭니다. 역시 가이드 동영상이 2회 제공되며 주말에 저와 30분 zoom session을 가집니다.

 

3주 연습

연습한 파일을 저에게 보내고, 주말에 피드백을 합니다.

4주 완성

마지막 주말에는 투표를 거쳐(모두에게 가장 접근성이 좋은 시간을 골라) 온라인 공연이 이루어집니다. 모두가 보는 가운데 대사를 낭독하는(+acting) 것이 싫으시다면 저와 따로 일정을 잡고 둘만 보게 됩니다.

 

수업은 4월 27일(화요일)에 시작하여 5월 24일(월요일)에 끝나게 됩니다. 가이드 동영상과 텍스트가 나가는 요일 기준이니 부담갖지 마세요!

현재 고려중인 작품들:

Star Trek: The Discovery

Wonder woman(2017)

BoJack Horseman

Dead to Me

13 Reasons why

The Bold Type

그 외에도 제안 받습니다. 

 

신청양식 docs.google.com/forms/d/1l-RVRj0lLpre1DwAjcUvkGT6wlQdemiuVBn7NUFcqp4